소상공인대출 가능한곳





소상공인 분들은 생활을 하기 위한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러나 1금융권에서는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소득구조를 가진 사람들에게 대출을 주로 해 주기 때문에 소상공인분들이 대출을 받으려면 점점 2금융권, 대부업, 캐피탈 등으로 밀려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2금융권 이하는 이자가 엄청 비싸기 때문에 또 다시 자금사정이 안좋아지고 이러한 금융악순환이 계속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국가에서 운용중인 상품을 소개 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이라는 정부 기업이 있는데요, 정부의 정책상의 자금을 통해서 소상공인들에게 대출을 해 주는 상품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2금융권 이하의 금융기관보다는 많이 낮은 금리를 통해서 자영업자들이나 소상공인 사업자들이 이용하면 많이 괜찮은 상품입니다.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낮은 소상공인들에게 유리한 상품이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소상공인 창업자금 및 사업장 입차자금 특별보증 상품의 대상기업은 서울산업진흥원 등의 창업교육과 컨설팅을 꼭 받으셔야 하구요, 서울지역에 청업 후 6개월이 안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업종전환과 사업장이전 등등 경영개선이 필요한 상황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보증한도는 업체 당 5천만원까지, 보증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보증비율은 90~100% 정도 보증해 드리구 보증료는 연간 1%입니다. 그리고 서울시 자금을 이용할 경우 은행금리에서 1~2% 차감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구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받아서 대출을 받는 시스템이니 서울 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