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보증금대출

By | 10월 6, 2018

요즘 부동산 정책때문에 집값이 들썩이는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서 강남불패는 이어지고 있는것 같구요. 의식주는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고 그중에 살곳인 집 역시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가로 집을 사기에는 참 많이 비싸기 때문에 월세를 살게 되는데 이렇게 월세를 계약하면서 낸 월세보증금을 이용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월세보증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차보증금이 있는 월세손님과 임차보증금이 없는 손님일 경우라도 이용할 수 있는 월세론이라는 상품이 잇는데요 KEB 하나은행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 해 보시구요, 특징으로는 월세자금을 제공해 주는 상품입니다. KEB 월세론은 월세 범위 내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제공을 합니다. 월세론을 받을 수 있는 대출 대상 주택은 아파트와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이구요, 대출 한도는 임차 잔여기간의 월세범위 내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임차계약기간의 만기일 범위 내에서 최장 2년 1개월까지 가능합니다.

하나 월세론은 부분월세와 순수월세로 나뉘어서 상품의 특징과 대상이 정해지게 되는데 부분월세의 경우 월세 범위 내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서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주택임대차보호법 상의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한 다음에 본건을 포함한 소득 대비 금융부담대비율, DTI라고 하는것이 40% 이하인 임차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뭐이렇게 어렵나… 싶겠지만, 계약하고 1순위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받은사람 그리고 다른 대출이 넘나 많지는 않은사람이라고 이해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음으로 하나 월세론의 순수월세의 경우입니다. 임차보증금이 없이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만 이 경우에는 5천만원까지는 힘들고 은행으로 문의를 해 보셔야 한도나 이자 등의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주택 세대주인 근로소득자와 국민주택규모의 주택, 그리고 입주 또는 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내인 경우 그리고 임대인의 계좌로 입금된 임차차입금 등등의 경우는 소득공제의 혜택이 잇을 수 있으니 해당부분 확인 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