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케이뱅크라고 아시는지요? 카카오뱅크가 나오기 전에 인터넷 전용 은행으로 한때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은행입니다. 케이뱅크에 마이너스통장이 있어서 알아 보았으니 소액 급전이 필요하신분은 관심있게 한번 읽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은 당연하게도? 케이뱅크 입출금 통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려면 농협을 이용하는 고객이여야 할거 아닙니까? 그리고 다른 조건으로는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1년 이상동안 신용카드를 사용한 고객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어느 회사건 그건 상관없다고 합니다. 소득조건은 따로 없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해 왔다는것으로 안정적인 소득이 있다고 판단을 하는것 같습니다.
신용등급은 6등급이상으로 그렇게 나쁘지 않다면 승인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절차가 조금 신기한데요, 지문인식이나 홍채인식으로 본인인증을 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하고 편리한 절차인거 같기는한데 한번도 해 보지 않은 입장에서 신기합니다. 요즘은 꼭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신용카드들은 한두장 다들 쓰시니까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을 만들려면 케이뱅크 통장만 하나만 개설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케이뱅크의 마이너스통장 이자는 5.5%로 고정금리로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싼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농협이나 국민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은 3~4% 정도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변동금리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케이뱅크에서는 고정금리로 제공하면서 조금 높은 금리인것 같은데요, 금리 부분은 시간에 따라서 자주 변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용하시기 전에 케이뱅크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 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은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도가 300만원인데 이것은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한도와 같습니다. 그리고 연체를 했을 경우에는 연체이자가 조금 비쌉니다. 15%/연 정도 되는데요 그리 싼 이자가 아니기 때문에 연체는 꼭 하지 않는것으로 계획하셔야 할것 같습니다.